정보 & 리뷰 / / 2023. 7. 30. 14:21

갤럭시 Z플립5, Z폴드5 가장 싸게 사는법(쿠팡/삼성닷컴), 구입방법 비교 정리(자급제/선택약정/공시지원금), 구매 혜택/추천 팁

반응형

갤럭시 Z플립5, Z폴드5 가장 싸게 사는법(쿠팡/삼성닷컴), 구입방법 비교 정리(자급제/선택약정/공시지원금), 구매 혜택/추천 팁
갤럭시 Z플립5, Z폴드5 가장 싸게 사는법(쿠팡/삼성닷컴)

2023년 7월 26일 어김없이 삼성 갤럭시 언팩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갤럭시 언팩의 주인공은 갤럭시 z플립5와 폴드5 이 두 가지 모델이었습니다.

 

그렇다면 제품을 언제 어디서 어떻게 사야 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목 차

    1. 사전예약+자급제

    반응형

    갤럭시 Z폴드5, Z플립5 사전구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가장 싸게 살 수 있는 방법은 사전판매 때 자급제로 구매하는 것입니다. 자급제란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개통하는 방식이 아니라 기기 자체를 구매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그럼 자급제는 어디서 사야 할까요?

     

    대표적으로 쿠팡과 삼성닷컴이 가장 많이 할인을 해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사전예약은 8월 1일부터 시작이기 때문에 아직 정확한 정보는 나오지 않았지만 지난 Z플립4 기준으로 안내해 보겠습니다.

     

    갤럭시 Z플립5, Z폴드5 사전구매 바로가기

     

    1-1. 쿠팡 자급제

    쿠팡은 작년 Z플립4 기준으로 사전예약 시 카드할인 13%를 적용해 주었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갤럭시 Z플립5 256기가 출고가 기준으로 보면 139만 9,200원입니다.

     

    작년과 동일하게 카드혜택이 13%가 적용된다면 약 18만 원을 할인받고 약 121만 원에 구매하는 결과값이 나옵니다. 무이자도 작년 기준 22개월이었는데 올해도 동일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사전예약이기 때문에 추가적인 혜택들이 있는데 작년과 동일하게 같은 가격에 용량은 2배로 만들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를들어 갤럭시 Z플립5 256GB 제품을 구매하면 우리 집에 배송 오는 것은 12만 원 더 비싼 512GB의 Z플립5가 배송이 되는 겁니다.

     

    뿐만 아니라 제조사에서 운영하는 보험인 삼성케어 플러스가 2년 정도 무상으로 지원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년이면 Z플립 기준 월 9,700원씩 24개월을 하여 총 23만 2800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하는 서비스예요.

     

    근데 이거를 그냥 제공한다고 하니까 굉장히 큰 혜택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자급제 구매 시 큰 이변이 없다면 사전판매 혜택이 가장 좋을 것입니다.

     

    쿠팡 자급제, 사전구매 바로가기

     

    1-2. 삼성닷컴 자급제

    반응형

    삼성닷컴의 경우 작년에 약 10%정도의 카드할인을 제공했었습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삼성디지털프라자 카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3%의 추가할인 혜택을 제공했었는데 이뿐만 아니라 4만 원 정도의 삼성전자 포인트를 추가적으로 제공해 주었습니다.

     

    이를 혜택가로 녹이면 118만 9280원이 됩니다. 이렇게 보면 쿠팡에 비해서 삼성닷컴이 약 3만 원 정도 더 저렴한 것처럼 보이는데 삼성디지털프라자 카드 갖고 계신 분이 많지 않습니다.

     

    그리고 4만 원에 삼성전자 포인트를 제공해 준다고 했는데 사실 포인트 보다 할인이 더 좋습니다. 그러다 보니 아무래도 쿠팡의 혜택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삼성닷컴 단독컬러 소개

    다만 삼성닷컴의 경우 항상 단독 컬러를 출시하는데 이번에도 4가지의 단독컬러가 나왔습니다. 전용 컬러를 원하신다면 삼성닷컴에서 구매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앞서 말씀드린 사전예약 사은품 같은 경우는 삼성닷컴에서도 동일하게 다 받아볼 수 있습니다.

     

    삼성닷컴 바로가기

     

    2. 자급제 구매이유

    반응형

    ▲휴대폰 판매방식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첫 번째, 대리점에 가서 서류 쓰고 개통하는 방식

    두 번째, 그냥 기기를 구매하는 자급제 방식

     

    ▲개통하는 방식은 또 두 가지로 나뉩니다.

    첫 번째, 나의 기계 값을 지원받는 공시지원금 방식

    두 번째, 내가 사용하는 통신요금의 25%를 할인받는 선택약정으로 개통하는 방식

     

    선택약정 같은 경우 내가 사용하는 요금제로 바꾸지 않는 이상 25%로 항상 동일한 데 반해 공시지원금 같은 경우는 매주 상황별로 바뀌기 때문에 항상 두 가지는 비교해서 뭐가 더 싼지 비교해 보셔야 됩니다.

     

    자급제폰(알뜰폰) 구입, 개통방법 바로가기

     

    예를들어 만약 갤럭시 Z플립5를 구매한다고 가정하고 가장 많이 가입하는 69요금제를 가입한다고 가정하겠습니다.

     

    2-1. 공시지원금 개통방식

    작년 Z플립4 사전예약 기준으로 보면 공시지원금이 약 45만 원 정도 나올 것이고 추가 지원금은 약 5만 2천500원 정도 나올 것입니다.

     

    그럼 할부원금은 총 89만 6700원이 되고 여기에 할부 이자가 5만 6,146원이 붙어서 월 기계값은 3만 9700원을 납부하게 됩니다.

     

    월 통신료 6만 9천 원과 합쳐져서 내가 내는 통신료는 월 10만 8,700원을 납부하게 될 것입니다.

     

    2-2. 선택약정 개통방식

    반응형

    이와 반대로 선택약정을 하게 됐을 때는 기계값의 139만 원이 그대로 할부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할부이자가 약 8만 7,000원에 붙게 되고 월로 나가게 되면 월에 약 6만 1900원의 기계값이 나오게 됩니다.

     

    그 다음에 통신료의 경우 내가 사용하는 요금의 25% 할인된 가격으로 나오기에. 69요금제의 25% 할인된 금액인 5만 1750원의 형태로 통신료가 나올 것입니다.

     

    그러면 기계값과 통신료를 합쳐서 총 납부해야 할 금액은 11만 3700원 납부하는 형태가 될 것입니다. 그러나 여기서 중요한 것은 선택약정이든 공시지원금이든 단말기 할부금은 무이자가 아니라 기계값의 5.9% 유이자입니다.

     

    거기에 선택약정을 하게 되면 기계값 전체가 그대로 5.9%의 유의자 24개월 할부에 들어가는 겁니다.

     

    자급제 장단점 정리

     

    2-3. 선택약정+쿠팡 자급제+통신요금 비교

    근데 만약 선택약정으로 요금 25%도 할인받고 단말기 할인도 받고 그다음에 단말기를 무이자 할부로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게 바로 아까 말씀드린 쿠팡에서 사전판매 때 자급제로 구매하는 방식을 말하는 것입니다.

     

    ▲공시지원금+69요금제 통신비용

    위에서 안내한 공시지원금을 받고 개통한 경우 기계값은 월 할부금이 3만 9700원이었습니다. 여기에 24개월을 곱하게 되면 약 95만을 납부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 2년 동안 납부하는 통신료가 있는데 이는 선택약정을 받지 않았기 때문에 할인이 전혀 들어가지 않습니다. 그래서 6만 9천 원 곱하기 24개월을 하게 되면 총 165만 6천 원에 납부하게 되는 겁니다.

     

    그럼 말씀드렸던 기계값과 통신료 두 가지 합치게 되면 2년 동안 통신회사에 제공하는 금액이 될텐데 약 260만 원을 납부하게 되는 겁니다.

     

    반응형

     

    ▲자급제+선택약정 할인 통신비용

    근데 만약 쿠팡에서 자급제를 구매한다면 선택약정 25%는 그대로 받을 수 있어 통신사에 선택약정 변경 가입하면 25%의 요금할인을 받아서 월에 약 5만 원을 납부하게 될 것입니다.

     

    2년 동안 총 약 124만원을 납부하게 될 것이고 단말기 구매금액 같은 경우는 약 13% 할인된 금액인 약 121만원을 납부하게 되실 겁니다.

     

    쿠팡에서 발생된 이 두 가지 금액을 합치게 되면 약 245만원이 되게 됩니다. 공시지원금으로 개통했을 때 2년 동안 납부한 금액과 쿠팡에서 자급제로 구매했을 때 2년동안 납부한 금액을 비교해 봤을 때 약 15만 원의 차이가 발생됩니다.

     

    즉, 쿠팡에서 구매하는 것이 15만 원 정도 더 저렴하다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이유는 아까 말씀드렸던 할부이자가 없이 무이자로 진행된다는 점 그리고 선택 약정과 단말기 할인을 동시에 받을 수 있다는 점 이 두 가지 이유 때문에 쿠팡에서 자급제로 사는 게 더 저렴한 것입니다.

     

    3. 삼성디지털프라자 구매추천 이유, 구매 팁 

    반응형

    삼성디지털프라자 구매혜택

    데이터를 옮기는 게 어려워, 필름을 붙이는 게 어려워, 혹은 제품에 대한 설명 좀 듣고 싶어라고 하시는 분들 분명히 있을 겁니다.

     

    이런 경우에는 삼성 디지털 프라자를 한번 방문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디지털프라자에서 개통할 때 단말기 금액을 내가 삼성카드로 먼저 결제를 하게 된다면 6개월 할부로 들어가게 되는데 총 7만 원의 할인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할부 이자 5만 원도 같이 없어지게 되거든요. 그럼 일반 통신사에서 개통하는 것보다 약 12만 원 정도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디지털프라자 가서 구매하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삼성카드도 새로 발급을 받아야 되는 건 아니고 기존 사용하시던 어떤 삼성카드도 상관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문상담사가 핸드폰 개통하는 것에 대해서 하나하나 케어해 주고 데이터 이동이나 이런 것들 다 챙겨줍니다.

     

    그러다 보니까 훨씬 더 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폴더블폰은 액정 내구성이 진짜 약합니다. 한 번 액정수리할 때마다 20만 원씩 나가게 됩니다.

     

    반응형

     

    근데 디지털 프라자에서 사전 예약으로 구매하신 분들은 액정 수리를 한 번 공짜로 해준다고 합니다.

     

    삼성케어플러스에도 일종의 보험이기 때문에 자기 부담금이 있어 얼마 정도 자기 부담을 하냐면 폴드 같은 경우에는 약 29만 원 그리고 폴립 같은 경우는 약 19만 원 정도의 자기 부담금이 발생됩니다.

     

    근데 이 자기부담금을 삼성디지털프라자에서 한 번 내준다고 합니다.

     

    삼성스토어 사전구매 혜택, 행사점 안내

     

    4. 구매방식 추천 정리

    만약에 휴대폰 유통시장에 대해서 잘 안다면 성지를 가세요. 그렇지 않다면 쿠팡이나 삼성닷컴에서 자급제를 구매하세요. 근데 매장에서 상담을 받으면서 사고 싶다면 삼성디지털프라자에 가십시오.

     

    그리고 이왕이면 사전판매 기간에 구매하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