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 / 2024. 1. 24. 00:58

카네스텐질정 세나서트질정 추천 세균성질염 칸디다성질염 소개

반응형

카네스텐질정 세나서트질정 추천
카네스텐질정 세나서트질정 추천

질염은 여성분들이 굉장히 흔하게 걸리는 질환인데요. 질염의 종류와 약국에서 간단하게 살 수 있는 약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 차

    1. 질염이란?

    반응형

    질염은 질에 생긴 염증인데요. 질 점막 부분이 세균이나 곰팡이, 기생충 등에 감염되어서 염증이 생긴 겁니다.

     

    증상으로는 비정상적인 질분비물, 냉이 비정상적으로 많다거나 굉장히 다른 색깔이거나 냄새가 나거나 가렵다거나 배뇨통 등의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질염은 증상에 따라서 사용해야 되는 약의 종류가 살짝 다르니까. 증상에 맞게 약을 골라서 약국에 가서 달라고 하시는게 좋습니다.

     

    질염은 세균성 질염이 제일 많고 그다음 곰팡이성 질염, 트리코모나스성 질염이 많습니다. 그리고 폐경기 여성에게는 위축성 질염이 많이 나타납니다.

     

    2. 세균성 질염

    반응형

    세균성질염이란 질내에 존재하는 세균총을 유지 못해 세균이 번식하여 혐기성 세균에 의해서 발생하는 질염입니다. 잦은 성교나 아니면 잦은 질 세정에 의한 알칼리화가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증상을 보면 다량의 묽은 회백색 분비물과 생선 비린냄새가 있고 냄새가 심하다라고 하실 때는 대부분 세균성 질염인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에스트로겐이 부족한 여성들을 글리코겐이 부족해서 젖산이 적어 질의 PH가 높기 때문에 세균 감염에 걸리기 쉽습니다.

     

    2-1. 세나서트질정

    반응형

    세나서트질정

    세균성 질염의 허가받은 치료는 병원에서 처방해주는 센서티브 질정이 있습니다. 세균성 질염으로 허가되어 있는데 성분을 보시면 칸디다성 질염에 효과가 있습니다.

     

    주의사항으로는 세나서트 질정은 알약처럼 생겼지만 절대 복용하시면 안됩니다. 질 내에 약을 깊숙이 넣어주되, 삽입이 불편하다면 약에 물을 약간 묻혀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약은 질 내에서 녹으며 외부로 흐를 수 있기 때문에 바로 일어나지 말고 최소 5분이상 누운 자세로 약이 흡수되기를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하루 1정씩, 총 8일 동안 사용을 해주셔야 되구요. 중간에 중단하면 오히려 내성만 생기고 효과가 없을 수 있으니 8일동안 끝까지 다 사용해주세요.

     

    3. 칸디다성(곰팡이성) 질염

    반응형

    두번째로 여성들이 많이 걸리는 질염이 곰팡이성 질염인데요. 면역력이 강할 때는 잠잠하다가 면역력이 떨어질때는 입에는 아구창, 장에는 장질환, 질에는 질염 등을 일으킵니다.

     

    칸디다성 질염의 특징은 두부 으깬 것 같은 덩어리진 모양의 질분비물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외음부가 심하게 가렵기도 하고 열감이 느껴지고 배뇨통 같은 것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발적이나 부종 같은 것들도 나타나구요. 초기에 치료하면 이틀에서 삼일 정도면 대부분 증상이 호전되는데 재발되는 경우도 굉장히 많습니다.

     

    3-1. 카네스텐질정

    반응형

    취침 전에 단 1번으로 질염을 치료하는 1회요법 질염 치료제로 쉽고 위생적으로 질정을 삼입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터가 함께 들어가 있습니다.

     

    만약 외음부가 가렵거나 따끔거린다면 카네스틴 크림을 증상 부위에 하루 2~3번 발라주면 됩니다.

     

    약국에서 카네스텐 질정 6정짜리 12,000원에 판매되고 있고 사용 후 확실히 분비물도 적어졌고 냄새도 덜하다고 합니다. 단점으로는 사용 후 알약이 녹고 남은 찌꺼기가 흘러나온다고 합니다.

     

    카네스텐질정 더 알아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