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리뷰 / / 2024. 1. 13. 16:07

신용카드 결제일 변경 추천 결제일 결제대금 변경 혜택

반응형

신용카드 결제일 변경 추천
신용카드 결제일 변경 추천

카드 혜택을 더 잘받고 전월실적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신용카드 결제일이 따로 존재합니다.

 

개인마다 사정이 있어서 결제일을 정하셨겠지만 딱히 그런경우가 아니라면 좋은 신용카드 결제일이 따로 있으니 아래의 글을 천천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목 차

    1. 유리한 신용카드 결제일

    반응형

    많은 분들이 신용카드 결제를 월급 날에 맞추시는 데요. 계획적인 소비에 도움이 되는 결제 일은 따로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용카드를 쓰는 a씨의 카드 결제 일은 월급날과 동일한 매월 25일입니다.

     

    이 경우 카드대금 명세서에는 전월 12일부터 당월 11일까지 사용한 카드값이 청구됩니다. 이제 a씨의 카드결제를 14일로 바꾸면 카드대금 명세서에는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사용한 카드 값이 청구됩니다.

     

    보통 가계부를 쓰거나 예산을 짤 때 매달 1일부터 말일까지를 기준으로 합니다. 그래서 카드대금 청구일도 내가 매달 1일부터 말일까지 사용한 카드 값이 청구되도록 지정 하는게 유리합니다.

     

    물론 부득이하게 결제를 다른 날로 해야 하는 경우도 있어요. 이럴 때는 내 결제일에 청구되는 카드값이 몇일부터 몇일까지 사용한 금액인지 만 알아도 좋겠습니다.

     

    2. 신용카드 결제일 선택관련 혜택

    반응형

    신용카드 결제일을 잘 선택하면 카드 혜택을 받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의 신용카드는 전월 실적이라는 조건을 충족해야 혜택을 주는데 전월 실적은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쓴 금액을 뜻하고요.

     

    만약 청구서에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의 카드값이 찍히도록 결제일을 설정하면 청구서를 확인할 때 전월실적 충족여부도 체크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카드마다 전월 실적 제외 항목이라는게 있어서 청구 대금이 꼭 전월 실적인 건 아니지만 카드값 산정 기간과 전월실적 기간을 동일하게 해두면 전월실적을 계산하기가 훨씬 편리해집니다.

     

    3. 신용카드 결제일 변경 유의사항

    반응형

    그런데 신용카드 결제일을 변경할 때는 신중해야 합니다. 잘못하면 한달에 카드 값을 두 번 내거나 아니면 카드값 폭탄을 맞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신한카드를 쓰는 a씨가 카드 결제를 매월 25일에서 14일로 바꾸려고 합니다. 결제일이 25일 일 때는 전월 12일부터 당월 11일까지 쓴 카드값이 청구 되고요.

     

    결제일이 14일이 되면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쓴 카드값이 청구됩니다. 중간에 변경하게 되면 겹치는 기간이 생기는데 이 기간의 카드값을 두 번에 걸쳐 나눠 청구하는 카드사도 있고 특정 결제 일에 몽땅 청구하는 카드사도 있습니다.

     

    반응형

     

    신용카드 결제일이 이렇게 복잡한 구조이기 때문에 결제일 변경을 하고 싶을 때는 반드시 카드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셔서 각 결제일 변경시점이나 결제일 청구금액 등을 문의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신용카드 결제일은 한 번 변경하면 60일 동안 재변경이 불가능합니다. 한두달 사이에 여러 번 변경하면 카드 대금이 중복 청구되는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인데요.

     

    카드사마다 상세 기준이 다르지만 보통 2~3개월 내에 변경이력이 있으면 결제일 변경이 불가능하므로 한번 결제일을 변경 하실 때는 더욱 신경쓰셔야겠습니다. 단, 결제일 변경을 신청한 당일에는 변경 취소 및 재변경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참고로 연회비나 카드값을 연체 중이거나 선결제 내역이 있을 때도 결제일 변경이 불가능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